[송파어린이도서관] 도서관주간 및 개관9주년 특별프로그램
- 작성자
- admin
- 등록일
- 2018.05.04
- 조회수
- 5613
송파어린이도서관은 4월 12일부터 도서관주간 및 개관9주년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4월 12일(목) 물동그라미극장에서는 「할머니, 어디가요?」시리즈와 『상추씨』, 『노랑이들』을 그린 조혜란 작가와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바느질 그림책으로 귀여운 일상을 포착한 『노랑이들』 팝업북을 가지고 같이 책을 읽고 「할머니, 어디가요?」와 『상추씨』등 책 제작과정을 들어보는 시간이었다. 또한 노랑이들에게 옷을 입혀보는 활동과 『상추씨』일러스트 전시도 같이 진행하여, 아이들이 책과 작가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4월 14일(토)와 21일(토)에는 <2018 그린라이브러리 캠페인>으로 도서관 옥상 하늘정원을 가꾸었다. 가족이 모여서 팻말을 꾸미고 하늘정원에서 꽃을 심은 후 팻말을 함께 심는 것으로 진행하였다. 가족이 함께 화단을 가꾸면서 4월의 푸르름과 피어나는 봄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4월 28일(토)에는 <추억을 그려요-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흰 도자기에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 만드는 도자기 제작 체험으로 오전에는 저학년 대상으로 [긴 사각 접시 꾸미기], 오후에는 고학년 대상으로 [머그컵 꾸미기] 시간을 가졌다. 참가하는 아이들이 흰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도자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경험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4월 한 달 동안 <나를 찾는 너에게>라는 제목으로 도서관 개관부터 지금까지 최다 대출도서를 1층 꼬마책나라에서 전시하였고, 4월 12일(목)부터 29일(일)까지 2층 사서데스크에 자신이 추천하고 싶은 책의 추천사를 양식에 적어서 제출하면 연체를 풀어주는 <연체 탈출 대작전 Again-말하자면 이 책은> 도 실시하는 등 도서관주간 및 개관9주년 특별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