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시민 중심의 교육
공동체 미래를 위한 평생학습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KACE 경주)를 방문해 주심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지역사회 교육운동을 통해 행복한 사회구현을 목표로 1969년 창립되어 현재 전국 30개의 지역협의회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2004년 설립하여 각 분야 전문가들이 자원 참여하여 경주지역의 공동체 발전 및 성장, 건강한 평생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부모교육, 인문교육, 청소년 리더십교육, 학교안전교육, 시민 리더십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의 급속한 발전은 우리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교육 역시 그 흐름에 맞춰 빠르게 재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 속에서 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시민 중심의 교육, 공동체 미래를 위한 평생학습"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전환의 흐름 속에서도 사람 간의 연결, 공감 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같은 인간 고유의 가치를 지키고 확장해 나가는 교육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AI와 공존하는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시민성, 평생학습 역량, 주체적 삶을 위한 교육을 통해 누구나 변화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KACE 경주)는 경주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동참이 우리 지역을 더욱 따뜻하고 강하게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 회장강성률